안양시가 정부로부터 우수시책으로 평가받은 혁신과제를 포함한 정부 3.0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정부 3.0’ 코너를 시 홈페이지에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코너에는 ▲안심귀가 서비스 ▲찾아가는 도서관 ▲상하수도요금 이사정산 서비스 등 안양시가 정부 3.0에 부응해 추진하는 혁신적 과제들이 한 곳에 정리돼 있어 시민들의 이해를 돕는다.
홈페이지 정보공개 메뉴에 신설된 이 코너는 ‘정부3.0의 이해’, ‘시민맞춤 정부3.0’, ‘정부3.0 알림판’등 3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정부 3.0 시책을 공감할 수 있음은 물론 댓글을 통해 개선사항이나 보강할 점 등의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특히 ‘시민맞춤 정부3.0’ 코너는 ▲재난안전 시민교육 ▲지방세 납부안내 문자서비스 ▲수요자 맞춤형 화상영어교육 ▲교통약자를 위한 착한수레 운영 ▲열린시장실 운영 ▲학습나눔 행복교실 ▲도로점용굴착 인허가 서비스 등 시민 눈높이에 맞추고 온오프라인 소통과 관련한 안양시의 특수시책들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고 있다.
황규학 시 정책기획과장은 “정부3.0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 과제를 풀어나갈 활발한 소통창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홈페이지에 코너를 신설했다”며 “시민들이 정부3.0에 보다 쉽게 다가서고 참여 또한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양휘모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