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학교급식담당자 위생교육실시

▲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황중원)은 12일, 물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학교급식 담당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생안전 및 친절교육을 가졌다.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황중원)은 12일, 물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학교급식 담당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생안전 및 친절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학교급식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식중독 사례, 예방법, 중점관리사항 등 현장 실무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관리과 김선구사무관을 강사로 초빙 식중독 발생 사례를 중심으로 원인 및 예방방안에 대해 특별교육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에서 발생되기 쉬운 식중독균의 종류와 예방법 과 함께 항상 위생지침 준수로 쾌적한 급식환경을 조성,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여건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학교급식종사자의 재해사례를 중점적으로 급식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강원지사 이 훈 강사는 산업재해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산업안전교육과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칭 교육과 학교 급식소에서 일어나기 쉬운 미끄러짐, 화상 등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