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동두천시립도서관과 정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 세상과 통(通.)하다’란 주제로 참여, 강연, 전시 등 섹션별로 구분한 다채롭고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를 마련한다.
동두천시립도서관은 독서 인구 활성화를 위해 9월 5일 1층 문화누리실에서 ‘끄적끄적 길드로잉’의 저자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이다 작가를 초대, ‘끄적끄적 도서관 드로잉’이란 주제로 강연 및 도서관 그리기 체험을 실시한다.
또 한국도서관협회 지원사업인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을 권용주 세종대 교양학부 교수가 ‘47일 간의 항쟁과 조선의 굴욕’이란 주제로 9월 10일 강연에 이어 19일 남한산성 탐방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원화전시회, 유명 저자 사인 전시, 도서교환전, 시립도서관 런닝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860-3261 또는 홈페이지(http://city.ddclib.net)를 참고하면 된다.
동두천꿈나무정보도서관도 독서 활성화를 위해 연체된 도서를 9월 한 달 내 반납하면 대출정지를 해지해 주는 도서관특사, 아동도서 스캔본 전시 등을 기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서관 시설 및 그동안 운영되었던 도서관내 독서,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관내 초등 1∼3학년 대상 특강도 마련한다.
아동 작가를 초청한 강연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어 인형극 공연에 이어 9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바깥하루도서관 등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를 마련했다.
도서관 홈페이지 (http://dream.ddclib.net/)를 참고하거나 전화(860-3281/ 6)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