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1~7일)을 맞아 3040세대 직장인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위해 2015 레드서클 캠페인인 ‘자기혈관 숫자알기’행사를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건강부스(레드서클존), 홍보부스, 체험부스 총 3가지 부스로 운영되며 건강부스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측정과 함께 건강상담이 무료로 이뤄진다.
홍보부스에서는 심뇌혈관예방 교육자료 배포, 교육판넬 전시 및 캠페인 공익광고 동영상 상영이 진행된다. 체험부스에서는 건강실천 다짐하기, 레드서클 3종경기(혈관나이 줄이자)가 진행되며 체험시에는 달성결과에 따라 이벤트 선물도 증정한다.
행사는 퇴근시간대에 부천시청, 부천역, 상동역, 소풍터미널 등에서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천시청 캠페인의 경우 원미보건소 ‘이동건강버스’를 이용, 시청을 이용하는 시민 및 내부고객을 대상으로 체지방 및 골밀도검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http://blog.naver.com/bcgodang),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cgodang) 및 부천시 고혈압ㆍ당뇨병 등록 교육센터(032-678-00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최대억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