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몰입’을 주제로 황농문 강사를 초청해 제177회 이천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평생아카데미강사인 황농문 교수는 서울대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석·박사를 받았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선임 및 미국국립표준기술원과 일본금속재료연구소의 객원 연구원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몰입’은 세계적 명성의 심리학자 미하이 칙센트미하이를 비롯해 국내 유수 기업들의 임직원은 물론 우리 시대 최고의 학자, 명사들을 매료시킨 황농문 교수만의 몰입 콘텐츠의 독보성과 효력을 더욱더 인정받고 있다.
황농문 강사는 “수험생과 직장인들이 경쟁에 쫓기듯 일과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고 최대의 기량과 최대의 만족감으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크고 작은 도전에 몰입을 실천함으로써 경쟁력을 키우고 행복과 자아실현을 모두 성취할 수 있는 궁극의 학습법”이라고 말했다.
황농문 강사는 몰입1Think Hard(인생을 바꾸는 자기혁명), 몰입2Think Harder,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혁명, 공부하는 힘 등 다수의 책들을 펴냈다.
?편 황농문 강사의 몰입 주제의 제177회 이천아카데미 강의가 끝난 후에는 싸인회도 이어질 예정이며 이천평생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강연이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