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현대엘리베이터 등 50개 기업 현장 면접 350명 채용 예정
이천시가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고 동시에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2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2015 이천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현대엘리베이터, 팔도, 샘표식품, 시몬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등 이천 소재 50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해 사무, 관리, 서비스, 물류, 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 약 3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내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많은 기업이 현장면접에 참여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로 기업의 면접관이 박람회 자리에서 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바로 채용하게 된다.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에 참석해 취업 희망 기업에서 면접을 보면되고 채용행사와는 별도로 여러 고용서비스기관이 참여하는 취업 지원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함께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창업 상담 및 관련 사업 안내를 실시한다. 또,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일자리상담이 이뤄지는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인화, 지문 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