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4 준공기념 ‘행복나눔 한마당’ 취약계층 온누리상품권 6억 기부
SK하이닉스와 이천시가 함께 개최한 ‘행복나눔 한마당’은 신축공장인 M14의 성공적 준공을 기념해 오랜 기간 함께 응원해 준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행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 중인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비롯해 씨스타, 김범수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M14가 준공되기까지 규제개선과 공장증설허가 등을 위해 앞장서온 이천 시민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특별영상과 사진전을 통해 이천시와 SK하이닉스의 상생 히스토리를 공유했다.
특히 이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행복한 동행’ 기부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천시에 온누리상품권 6억원을 기부해 지역상생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SK하이닉스 박성욱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32년 역사 속에서 이천시와 시민 여러분은 희로애락을 함께 해주셨고, 덕분에 과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큰 고비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라며 “세계 최대의 반도체 공장인 M14를 준공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난 8월 준공된 M14 공장 증설로 총 900여억 원의 세금을 납부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