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이천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모집하는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이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저소득계층의 안정적인 거주환경제공을 위한 주택으로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지원 대상 주택을 결정하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해당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주택이다.

 

이천 지역 예비 입주자 모집은 총 46세대이며 기존주택 전세임대의 경우 28세대, 고령층용(65세이상) 6세대, (예비)신혼부부 전세임대의 경우는 12세대가 각각 배정되어 있다.

 

이번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은 지난해 12월 28일 기준으로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무주택구성원이고 저소득층이면 신청가능하고 전세보증금 지원 한도액은 8천만 원이며 단 경기도 소재 주택에 한해 전세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입주자 모집 신청 및 기타 문의는 주민등록이 등재된 거주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27일 ~2월 2일까지이며 예비 입주자는 3배수로 모집하고 예비 입주자로 선정되면 개별통보 되어 순차적으로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