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회장 이종기)는 25일 군청회의실에서 한연희 부군수를 비롯 신현배 가평군의회 부의장 및 도. 군의원, 경기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남균 사무처장, 각급기관 단체장, 자문위원, 분과별 위원장 및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는 지구환경위기대응과 가평군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실천하는 지방의제 21정신으로 군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실천할 핵심의제를 정리하는 등 다양한 사업전개로 의제 홍보와 실천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지구환경 위기극복을 위한 탄소배출 줄이기, 자원절약,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통한 쓰레기 배출 줄이기, 자연생태 경관보전과 주민소득 향상을 위한 생태관광활성화 등 생활 속에 실천해야 할 의제와 실천분야에 대한 올해 추진할 사업 및 예산편성을 심의 의결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추진한 각종사업 및 예산 집행결산보고와 집행위원회를 운영위원회로 명칭을 개정. 운영하는 정관개정안 심의와 이종기 민간대표와 이병안, 신현화 감사의 임기를 연임할 것을 의결했다.
특히 이날 총회를 통해 지난1년간 가평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 및 발전에 앞장서 온 김영주, 남영화씨를 비롯 김순자, 조연순, 양영남씨에게 군수 및 의장표창을 자연사랑어머니모임분과 이명화 위원 등 11명에게 공동회장 공로상을 수여했다.
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