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182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15일 개최

▲ 16.3.10-아카데미(평생학습과)

이천시는 오는 15일 오후 4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제182회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 실천을 도모하고자 매월 세 번째 화요일마다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이천 평생아카데미 무료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생아카데미는 경제평론가 엄길청 교수를 초청해 ‘경제적 안정과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뤄진다.

 

엄 교수는 세종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프랑스 HELP 국제과정, 미국 와튼스쿨에서 특별과정을 수료했고, 아·태경제연구소 소장과 (주)씽크풀 대표이사 역임했으며, 현재는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EBS 초대석, MBC 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 엄길청입니다.’ ‘KBS 벤처코리아’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저서로는 ‘손에 잡히는 경제’ ‘생각을 바꾸어야 산다’ ‘삶과 기술로 사회를 경영하라’ ‘장수인생 자산경영학’ ‘머니 콘서트’ 등이 있다.

 

엄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100세 장수시대를 맞아 갖춰야 할 재테크 경제 지식과 돈 걱정 없이 건강하게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즐기며, 사는 삶의 지혜를 찾는 방법을 알기 쉽게 풀어줄 예정이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