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27회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엠블럼과 마스코트 확정

▲ TT

여주시는 제27회 경기도 생활 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엠블럼 및 마스코트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여주시 체육ㆍ생활체육회와 생활체전 T/F팀은 최근 엠블럼과 마스코트 및 홍보디자인 매뉴얼 개발에 착수해 관련 전문가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확정했다.

 

엠블럼은 여주시의 심벌마크 비상하는 날개를 모티브로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여주와 경기도를 역동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으로 형상화했으며, 마스코트는 여주시 상징마크를 의인화해 경기도민의 화합과 번영을 함께 이루고자 하는 염원을 담았다.

 

이번 엠블럼과 마스코트는 슬로건인 ‘명품도시 여주에서 비상하는 경기체전’, 표어인 ‘세종 인문도시 여주에서 함께하는 경기도와 함께’ 등과 사용될 예정이다.

 

김윤성 여주시 생활체육축전 T/F 팀장은 “오는 10월14일부터 17일까지 여주에서 열리는 도 생활체육대축전은 1천300만 경기도민의 화합과 우정의 한마음 대축제에서 사용될 것이다”며 “행사 준비과정에서 현수막 및 리플렛 등 각종 홍보매체에 기본 시안으로 사용하게 될 심벌마크와 마스코트 개발을 디자인전문업체인 니드커뮤니케이션에 의뢰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 “원경희 여주시장이 추구하는 세종 인문도시 명품 여주에서 비상하는 경기체전과 경기도 표어를 이번 생활 체육대축전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여주=류진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