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6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황

1천500여명 참여해 12개 체험부스 돌며 백세시대 노하우 배워

▲ 광명시, '2016 건강체험 한마딩 축제' 걷기대회(광명시 제공)
▲ 광명시, '2016 건강체험 한마딩 축제' 걷기대회(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보건소 광장에서 시민에게 건강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2016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를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민 1천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7개 분야 12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아로마 방향제 만들기, 내가 만드는 건강메시지 우산zone, 에코 자전거 타기, 가상 음주 체험, 금연왕관 만들기, 임신출산 체험, 손씻기 체험관, 20대부터 중장년까지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이동금연클리닉, 체지방측정, 스트레스 자가 검진, 정신건강 O,X퀴즈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해 진행한 삼삼한 비빔밥 시식을 통해 시민에게 저염 건강식의 중요성 및 활용방법을 널리 알렸다.

 

또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치매관리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자살예방센터가 함께 건강걷기대회를 진행해 건강의 참의미와 걷기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면서 건강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