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실천 협약식 가져

▲ 이천시는 관내 각 기관과 사회단체, 시민 등이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협약식을 갖고 있다.(사진=이천시)
▲ 이천시는 관내 각 기관과 사회단체, 시민 등이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 협약식을 갖고 있다. 사진=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지난 2일 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확산과 정착을 위한 공동실천 협약 및 실무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공동실천 협약에 따라 이천시 각급기관은 물론 시민, 사회단체가 힘을 합쳐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의 확산 및 정착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다.

 

협약식에는 이천시와 이천시의회, 이천경찰서, 이천교육지원청 등 각급 기관과 참시민 운동을 앞장서 추진하고 있는 이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이천시이통장단연합회,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 등 시민, 사회단체가 참여해 시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참시민 운동의 의미를 더했다.

 

협약에 이어 열린 실무추진협의회 위원 위촉식에서는 각 기관 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시의 각 부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28명의 위원들이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들 실무협의회 위원들은 참시민 운동의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시책을 개발하는 등의 지원과 함께 선진 시민의식 실천과제 발굴과 분위기 확산, 평가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조병돈 시장은 “우리 이천시를 대표하는 많은 분들이 참시민 이천행복나눔운동을 실천하고 앞장서겠다고 한 자리에 모여 약속을 하고 다짐을 하신만큼 시민이 정말로 행복한 도시, 품격 있는 선진문화도시 이천시가 하루빨리 이루어지리라 생각한다.”며, “이천시에서 시작된 시민운동이 전국 곳곳으로 펴져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