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각급 유관기관 단체 합동으로 소방출동차량 출동로 확보 및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훈련에는 가평군의회 신현배 부의장과 이종훈의원을 직접 소방차에 동승하고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에 국민들의 동참을 촉구하는 한편 주택 소방시설 설치 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혼잡이 예상되는 가평읍내 및 조종면 현리 시가지 일대에서 운행되는 차량 및 주민들은 119출동지령에 따라 소방펌프차, 구급차 등이 사이렌을 켜고 출동하면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적인 소방차 진입훈련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소방차량 통행시 좌우측 피양, 양면 주정차 금지, 좌판 및 입간판 설치 금지 등 소방차 길터주기 홍보전단지를 배부하며, 오는 2017년부터 의무화되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홍보도 병행 실시했다.
훈련에 동승한 가평군의회 신현배 부의장은 “소방차 길터주기의 필요성을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안전문화 육성을 위한 제도적 개선 사항의 적극적인 지원을약속했다.
강신광 서장은“민방공 대피훈련과 연계하여 실시한 이번 훈련으로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고 2017년 2월 14일부터 설치 의무화되는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홍보의 필요성과 안전문화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