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꽃 돼지축제 오는 21일 이천에서 열린다

▲ 사본 -2016꽃돼지축제포스터1

돼지보러오면돼지&돼지박물관에서는 2016년 제4회 꽃 돼지축제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돼지보러오면돼지축제위원회(위원장 김성동)가 주최하고 이천시, 경기관광공사, 이천농촌나드리, 대한한돈협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공연, 문화, 체험 행사 등이 펼쳐져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 행사로는 이천시 지역 아리숲중찬단 및 길놀이, 사물놀이 B5S댄스 학생그룹 공연을 비롯해 꽃 돼지축제 하이라이트 돼지운동회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축제 특별행사로 돼지 OX퀴즈와 돼지안고 걷기 행사도 열린다.

 

체험행사로는 인근농가 참가 셀러들에서 힘들어 준비한 다양한 먹거리와 제품판매 등 문화나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피트리 양초체험과 마술종이, 다육체험 및 도토리 목공방에서 목공 소품을 이용한 실제 테이블을 만드는 체험 등도 마련돼 있다.

 

돼지보러오면돼지&돼지박물관 이종영 촌장은 “이번 꽃 돼지 축제를 통해 이천지역에서 6차산업의 모범적인 콘텐츠를 알릴 방침”이라며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여 일자리 창출 및 농가 가치를 높이고 지역농민과 함께하는 6차산업의 중심과 이천을 상징하는 꽃 돼지축제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