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2016 환경의날 기념 ‘김포 에코 樂(락)’축제 개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는 내달 4일 에코센터에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Green 김포’를 테마로 2016 환경의 날 기념 ‘김포 에코 락(樂)’ 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김포시에코센터 주변 56만㎡의 야생조류생태공원 일원에서 유치원·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그림·사진 경진대회와 함께 다양한 전시회 및 체험활동이 운영된다.

 

주요 행사로는 축제를 알리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환경 그림·사진 경진대회 ▲환경 5대 영역별 테마 사진 및 작품전시 ▲병아리키우기, 곤충체험, 압화부채 만들기, 친환경 EM 활성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환경의 날에 즈음해 참가자 등이 모두 함께하는 나비날리기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자연과 미래가 공존하는 환경 캠페인 행사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교육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환경의 날 기념 축제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및 대회 참가신청은 김포시에코센터 홈페이지(www.gpeco.go.kr) 및 전화(☏981-9879)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