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 권역별 찾아가는 학부모 리더십 연수

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숙)은 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학부모 대위원(학부모회 임원, 학급. 학년 대표)을 비롯 학부모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별 찾아가는 학부모 리더십 연수를 갖는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담당 김윤주 강사를 초빙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정책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연수는 교육의 주체이며 교육공동체 구성원인 학부모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법률지원담당 안해용 강사의 “생명존중, 자살예방 ” 강의를 통해 생명의 존엄성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마음을 수용하는 멘토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부모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9일 가평권역 30여명을 대상으로 가평교육지원청 물회의실에서 열린 학부모회의 역할 및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정책,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참여 할 수 있는 방법 및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최경숙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 현장”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평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 학부모를 중심으로 소통하는 교육문화와 행복한 교육현장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