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사ㆍ교사 약물치료 연수

▲ 20160624_102524 상담 약물치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연근) Wee센터는 지난 24일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연세로뎀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으로 재직 중인 최의헌 원장을 초청, ‘상담과 약물치료’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상담에서 상담으로 해결이 가능한 사례와 약물을 병행해야 하는 사례를 구분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증상에 따라 어떤 처치를 해야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김화형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학교 Wee클래스나 Wee센터에서 학생상담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상담자원과 인프라는 부족한 실정으로 단기 상담으로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의 모색이 필요하다”며 “상담으로 심리적 안정이 가능한 학생과 약물을 병행해야 효과가 있는 학생들을 잘 구분하여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상담만으로 역부족인 상황이 증가되는 상황에서 병원에 거부감이 갖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약물의 효과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설득하는데 도움이 됐고 상태에 따라 무엇이 필요한지 신속하게 판단하고 상담 또는 병원연계를 결정하여 정서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