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안전보건공단 MOU체결

▲ 이천소방서와 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이천소방서)
▲ 이천소방서와 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이천소방서)

이천소방서(서장 조승혁)는 지난 29일 소방서에서 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와 상호협력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이천소방서와 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의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천시 관내의 대형 건설현장·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등 안전 취약 사업장을 안심일터로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MOU 주요내용으로는 대형건설현장·유해화학물질 취급사장에 대한 근원적인 사전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정보공유 및 합동점검, 고위험사업장에 대한 재해예방 교육 및 안전문화 캠페인 등 공동 전개,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공동대응시스템 구축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은 대형건설 현장 및 대형물류창고 등에 대한 대형재난사고 예방과 안전보건공단의 재해예방 기술지도 및 홍보사업 등을 통한 이천시 안전문화도시 조성에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소방서는 도의회 의원과의 소통과 협력 활성화로 우호적 협력분위기를 조성하고 재난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현호·권영천 도의원을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