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꿈나무정보도서관… 여름 독서교실ㆍ방학특강 회원모집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원장 김용숙) 꿈나무정보도서관에서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6~7세에서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6개반 120명에 대한 겨울방학 독서교실 및 방학특강 수업을 운영한다.

 

독서교실 수업은 관내 1학년, 2-3학년,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학년은 ‘동화속으로 떠나는 미술여행’, 2~3학년은 ‘인체의 신비’, 4-6학년은 ‘내 생각을 말하는 왜요?’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생각하고, 만들고,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 속에서 책을 통해 생각을 쑥쑥 키워가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본 수업에 앞서 월요일에는 초등학생 전학년을 대상으로 사서선생님의 도서관 이용수업이 30분정도 진행된다.

 

방학특강수업은 6~7세 어린이들을 위해 ‘종이접기’, 1-2학년은 ‘자랑스런 우리 전통문화이야기’, 3-6학년은 ‘수학아 놀자’를 통해 학업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선정 운영한다.

 

접수기간은 5일부터 12일까지이며 도서관홈페이지에 접수하거나 꿈나무정보도서관 1층 꼬맹이방에서 접수하면 된다.

 

김용숙 원장은 “독서교실 및 방학특강을 통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서 생각 주머니를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