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6기 공약이행 최고 SA등급 획득

매니페스토본부,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 공약이행SA등급-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발표한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약이행완료를 비롯한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2015년 12월 말까지의 공약이행 자료를 바탕으로 공약이행정보를 평가해 종합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전체 공약대비 공약이행률이 7월 현재 50.9%로 목표대비 달성도가 90.9%로 나타났으며 공약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도 주민들에게 직접 승인을 받아 민주적인 절차를 가장 잘 이행하는 자치단체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시민이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추진실적을 시 홈페이지에 6개월 단위로 게시하고 있으며 시민평가단을 운영해 공약의 완료와 변경 등 공약 추진사항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민선 6기 취임 때 5개 비전에 걸친 53개의 핵심과제를 공약으로 제시했고 임기 상반기 동안 26개의 과제를 완료했으며 애초 4년 임기 내 이루겠다고 약속한 2만 개 일자리 창출 공약은 7월 4일 현재 1만 9천700여 개의 일자리를 만든 것으로 나타나 2년 만에 목표의 99%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모락산 둘레 길 조성을 비롯해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조기 개통, 창업지원센터 설치ㆍ운영, 글로벌인재센터 개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립, 장난감도서관 개관 등 공약사업을 상반기에 완료해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겠다는 약속 실현에 더 가깝게 다가섰다고 시는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앞으로 남은 2년 임기 동안 시민과 약속했던 53개의 공약사업이 모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