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한국관광고 중소기업 이해연수 특강

▲ 평택한국관광고 중소기업 특강

평택한국관광고등학교(교장 김남희)는 지난 14일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 의지, 기업에서 가져야하는 태도 등을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이해연수(찾아가는 연수)’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호텔업, 여행업, 항공업, 통역사 분야의 실습 중심 중소기업 이해 연수를 통해 취업 의지를 함양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취업처를 찾고 취업의지를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학교 교육과정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중소기업관련 내용들을 경험하게 된 학생들에게는 직업교육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정보와 취업관련 내용을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을 내보였다.

 

정아연(2학년 관광일본어통역과)학생은 “특강에 대한 큰 기대를 안했으나 중소기업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내용과 정보를 알게 되어 졸업 후의 취업목표 설정에 큰 도움이 된 연수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고는 2016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신규 선정되어 중소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특성화된 기술, 기능 인력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평택=김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