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각종 유해물질과 메르스 등과 같은 감염병 위험에 날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살균, 소독, 정수분야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시온텍(강경석 대표)으로,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독자기술 및 제품을 개발,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수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최근에는 대형의 살균수제조장치 개발을 완료함에 따라 가정용 포터블살균수기부터 소형, 중형, 대형의 살균수 제품군을 완비했다.
㈜시온텍에서 개발한 전해살균수 생성시스템은 전해방식에 의해 차아염소산수를 현장에서 생산해 사용하도록 구성한 시스템으로, 유지비용으로는 단지 소량의 전해질과 전기, 물만 필요한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차아염소산수는 미국FDA, 식약처, 일본후생성에서 GRAS, 식품첨가물, 기구살균제 등으로 인정한 물질로서 대장균 및 세균을 완벽하게 살균할 뿐만 아니라 곰팡이 및 바이러스까지 제어 가능한, 안전하면서도 살균력이 우수한 특징이 있다.
현재 시온텍에서 개발한 전해살균수 제조장치는 학교, 유치원, 식당 등과 같은 단체급식소에서 식자재, 조리기구, 조리환경의 살균소독 뿐만 아니라 식품공장, 육가공공장, 축산 및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유럽, 중동, 북미, 호주 등에도 수출되고 있다.
㈜시온텍에서 독자 개발한 축전식정수 기술은 탄소전극을 적용해 전기적 방법으로 수중의 이온을 제거하는 진보된 기술로 정수, 연수 분야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인도 등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강경석 ㈜시온텍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시장에 감동을 주는 제품을 생산·보급해 일등제품의 강한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성=박석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