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유경제 아카데미' 오는 18일부터 시작

▲ 사본 -일자리경제과_부천시는 오는 18일부터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 부천시는 오는 18일부터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부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7일 공유경제와 관련한 다양한 생각과 아이템을 교류하는 ‘부천시 공유경제 아카데미’를 오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유경제 아카데미는 오는 18일부터 10월 20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송내어울마당에서 총 9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공유경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오는 16일까지 부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으로 신청동기, 아이디어 등을 심사해 최종 참여자를 선정한다. 최종선정자는 오는 17일 개별 통지되며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다.

 

이용우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공유경제 아카데미로 시민들에게 올바른 공유의 가치를 알리고 공유경제에 스스로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면서 “공유경제에 대한 인식제고와 영역 확대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공공기관과 아파트가 주차장을 공유하며, 증권사 회의실 등을 주민들의 학습공간으로 개방하고 서가에 쌓여있던 책을 주민과 함께 나누는 이음서재 등 공유시책을 펼치고 있다.

 

부천=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