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평생교육원 꿈나무정보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김장성 저자 강연, 바깥하루도서관 행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풍성한 연령별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동두천외고 재나동아리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심어주는 영어그림책 스토리텔링이 10월 1일부터 12월 3일(매주 토요일)까지 10회차로 운영된다. 이 기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폭넓은 독서 기회를 주기 위한 학년별 독서회도 마련된다.
또 독서를 기본으로 다양한 분야를 접목시킨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 생활화 유도를 5세부터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10월 5일부터 12월 12일까지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독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자녀교육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온가족이 도서관을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부모강좌를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860-3281 또는 홈페이지(http://lib.ddc.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용숙 평생교육원장은 “모든 강좌는 미리 신청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이달 5일부터 19일까지 접수받는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