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젊음의 함성… “꿈을 노래하라”

경기일보 주관 ‘청소년문화대축제’ 7천여명 참여 열기
‘인천의 슈퍼스타’ 경연대회 초중고 18개팀 끼·열정 발산

제목 없음-2.jpg
▲ ‘2016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가 열린 3일 인천시 연수구 인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참가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관람하며 열광하고 있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경기일보·인천시청소년단체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7천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재능과 열정을 선보였다. 장용준기자
300만 인천의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한 곳에 모여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한껏 펼쳤다.

 

2016 인천 청소년문화대축제가 지난 3일, 인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경기일보와 인천시청소년단체협의회가 공동주관한 이번 ‘청소년문화대축제’에는 7천여 명의 청소년이 모여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했다.

 

이날 행사는 예능 경연대회인 ‘나? 300만 인천의 슈퍼스타’와 체험문화마당 등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청소년은 물론 인천시민도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충분했다.

 

대강당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 제갈원영 인천시의회의장, 박남춘·박찬대 국회의원, 오동근 경기일보 인천본사 사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백석두 인천시청소년단체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소년들은 기성세대의 소유물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인격체다”며 “청소년들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늘 웃으며 상대방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기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제갈원영 의장은 “오늘 하루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청소년들 여러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진정한 의미의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막식에 이어 열린 ‘나? 300만 인천의 슈퍼스타’ 경연대회에서는 인천지역 초·중·고 18개 팀에 참가해 열띤 공연 경쟁을 펼쳤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초·중·고 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탁월한 기량을 가진 팀들이 청소년 특유의 넘치는 에너지를 뿜어냈다.

 

대강당 1,2층을 가득 메운 관객들도 열띤 응원과 환호로 화답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단봉초 ‘단봉 탭인타’ 팀은 화려한 전통 북 퍼포먼스로,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전통음악에 현대적 감각을 입힌 간석여중의 세로토닌드럼클럽 함성소리팀은 여중생답지 않은 절제미와 칼군무로 관중을 압도했다.

 

댄스(8개팀)와 노래·밴드(5개팀) 부문 팀들도 화려한 안무와 의상, 듣기만 해도 들썩거리는 힘 넘치는 락 공연 등으로 흥을 돋우며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구었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전통부문=최우수상 (사)가천미추홀청소년봉사단 ‘바람개비 사물놀이 22기, 우수상 만성중 ‘만성두레풍물’▲댄스부문=최우수상 석정여고 ‘리얼소울즈’, 우수상 밀리언댄즈학원 ‘밀리언’

 

▲노래·밴드 부문=최우수상 인명여고 ‘푸른날개’,우수상 갈산중 ‘갈산한울중창단’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인천시청소년단체협의회가 마련한 50여개 체험 부스 야외 행사장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몰려든 청소년들로 하루종일 내내 북새통을 이뤘다.

 

과일과 야채즙의 색소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연수여고의 체험부스와 (재)성산청소년효재단의 파라코드 생존팔찌 만들기 부스에는 호기심이 가득찬 청소년들이 10~20여명씩 줄을 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추석을 앞둔 가운데 ‘놀이존’에 마련된 무료 전통놀이 체험부스도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투호와 제기차기, 딱지치기, 공기놀이, 윷놀이 등은 여러명이 함께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은 물론 또래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해 서로의 기량을 겨루며 즐거워 했다.

 

김혜정양(18·연수여고)은 “경연대회부터 야외 체험부스까지 모두가 감동적 이었다”며 “공부 때문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행복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조동암 부시장은 “청소년은 미래의 꿈이다. 오늘 축제가 여러분의 꿈 키워나가고 의욕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키우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인엽·정민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