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새 학기를 맞아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인 ‘자연에서 배우다 : 사이언스 가드닝’ 수업을 운영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자연에서 배우다 : 사이언스 가드닝’은 시공간적 제약을 받는 학습자에게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자연의 지혜를 배우며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삶에 대한 넓고 깊은 고찰을 경험하는데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증강현실 앱을 활용한 스마트 러닝 ▲자연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생체모방 디자인 이해 ▲생체모방 디자인 아이디어 제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과학+예술 융합 STEAM 프로그램이다.
1차 사전학습은 신청 학교 교실에서 박물관 교사가 교구재와 증강현실 앱을 활용한 이론수업이 진행된다.
2차 본 학습에선 학습자가 시에서 제공하는 버스를 타고 어린이박물관에 방문, 거미줄 생체모방 디자인 수업을 받게 된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은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에 운영되며 신청자는 매주 수요일에 박물관에 방문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childmus.ddc.go.kr)를 통한 사전예매가 필수로 프로그램 참가비는 총 8천원이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는 수업 후 전시 관람이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childmus.ddc.go.kr)를 참고하거나 박물관 사무실(031-860-2865/2871)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