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소프트웨어 사용권 및 관련강좌·자격증 취득 지원 약속
한신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건범 기획처장)는 6일 장공관 3층 회의실에서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과 산학협력 및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한신대 이건범 총장직무대리, 한광희 e-비즈니스학과장, 장용식 교수가 ㈜영림원소프트랩에서는 오영수 부사장, 김학구 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은 1억 5천만 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Cloud ERP K-System ‘Genius’’ 3년 사용권(100 유저)을 한신대에 기증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개발한 이 제품은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ERP(기업 내 경영활동 통합관리 시스템)로 리얼타임 통합 업무 및 스피드 경영을 가능하게 한다.
e-비즈니스학과 등 관련 계열 학생들은 해당 소프트웨어 활용을 통해 전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에 소프트웨어 강좌 및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우수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상호 간 학술정보 및 취업 관련 자료 제공 ▲학교교육 관련 협조 ▲기타 산학 협동 협조 및 참여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영림원소프트랩 오영수 부사장은 “새로운 기술을 익힌다는 것은 전문성과 경쟁력이 향상된다는 의미”라며 “앞으로 한신대 학생들의 ERP교육은 물론 인재를 우리 회사는 물론 고객사 1천여 곳과 연계해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강경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