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의정부 대표 건강축제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 개최
동막교 광장 출발 4㎞ 코스
2016 의정부시민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가 오는 29일 오전 9시40분부터 중랑천 동막교 광장에서 열린다.
의정부시체육회와 본보가 공동주관하고 의정부시가 후원하는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는 시민 누구나 참가해 건강도 챙기며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 잔치로 자리잡으면서 해마다 참가자가 늘고 있다.
오전 10시40분 동막교 광장을 출발해 호원동 건영아파트 자전거도로를 돌아오는 약 4㎞코스다. 중랑천변에 조성된 평탄한 산책로와 자전거길로 성인걸음으로 1시간 정도면 완주할 수 있어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다. 대회가 열리는 동안 안전을 위해 자전거길은 통제된다.
특히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이 대회의 재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걷기대회 앞뒤로 가야금, 줌바댄스, 초대가수, 점핑 피트니스 등 각종 공연이 있다. 광장 일대에는 의정부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정부지사가 건강체험부스를 마련해 혈압, 혈당측정, 골밀도 검사 등 무료로 체크해주는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된다.
완주 참가자 3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며 LCD벽걸이 40인치 TV, 드럼세탁기, 자전거 50대, 쌀 10kg 등 경품도 푸짐하다.
신영모 의정부시체육회 부회장은 “중랑천 산책길은 백세도시 의정부 도심 한복판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곳”이라며 “가족과 함께 중랑천변을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 주말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