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목소리로 행복을 만듭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오는 29일 ‘2016 성남시청소년제안주간 청소년 100인 포럼’을 실시한다.
이번 청소년 100인 포럼은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공동주관하며, 성남시 청소년 기관 내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등 100명이 참여해 청소년 희망비전 및 실행과제가 선정된다.
포럼에서 청소년 노동, 문화, 복지, 사회참여 등 7개 분야 12개 모둠으로 나뉘어 원탁토론을 하며,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교환과 이를 통해 정책제안을 선정한다. 특히, 선정된 제안들은 2017년도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에서 중점사항으로 선정 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성남시 청소년제안주간은 6회째 개최되는 청소년 참여대회로 ‘청소년 100인 포럼’, ‘청소년 제안대회’로 나뉘어 운영되며, 올해는 ‘청소년 포럼’을 신설해 ‘차별받지 않는 행복한 청소년’이란 주제로 청소년 시각에서 불합리한 제도나 정책의 개선을 제안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주환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사회참여 의식을 함양토록 기획했다”며 “참여기구 청소년의 다양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면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청소년제안주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문의 031-729-905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