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희광스님)이 지난 2일 사업체와 구직 장애인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이천시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 장애인과 사업체의 1:1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알선 및 지역사회 내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취업박람회는 18개 사업체의 현장면접뿐만 아니라 이천일자리센터 소속 직업상담사의 취업교육,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건강관리, 고용 및 복지상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부대행사 지원을 위해 미미사진관,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이천캠퍼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보건소,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하이트진로 등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장애인의 취업지원을 위해 함께 힘썼다.
구직 장애인 한모씨는 “장애인을 채용하고자 하는 이천시의 많은 사업체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취업박람회의 확대로 더 많은 사업체와 구직 장애인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사업체 발굴과 관리를 통해 장애인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사업체와 구직 장애인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