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클린농업대학(대학장 김성기 군수)은 1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고장익 군 의장을 비롯 도. 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졸업생,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0기 가평클린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은 친환경농업과 48명, 생태농촌관광과 43명, 여성농업CEO과 42명 등 총 113명이 선진 농업기술습득을 통한 농업경영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농업리더를 배출했다.
이날 졸업한 10기 졸업생은 지난 3월 입학식을 갖고 30주에 걸쳐 130시간 농업CEO, 친환경농업, 생태농촌관광 과정을 이수했으며 특히 생태농촌관광과정 김광훈 씨와 친환경농업과정 김동수 씨 등 6명은 유기농기능사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 했으며 지난 9기까지 총 84명이 유기농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 지역의 유기농업 확산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서 친환경농업과 심우석, 이현주 씨, 생태농촌관광과 김나연, 이화숙 씨, 여성CEO과 이정윤, 이화정 씨까지 총 6명의 성적우수상을수상하는 한편 친환경농업과 김동수 씨를 비롯해 총 29명이 개근상을 친환경농업과 서영갑 씨, 생태농촌관광과 황호덕 씨, 여성CEO과 박옥철 씨를 비롯한 11명은 투철한 책임의식으로 학생회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군의회의장으로부터 표창장이 수여됐다.
지난 2007년 4월 가평농업을 이끌어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위해 개교한 가평클린농업대학은 개설 후 농업인과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요청으로 2008년 생태농촌관광과, 2009년도에는 농업CEO과가 신설되는 등 총 1천141명 졸업생들을 배출해 지역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