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 학생회 대표 100여명과 '2016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학생자치 교육 공감 대토론회' 개최

▲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학생자치 교육 공감 대토론회 개최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지난 13일 오후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각 학교 학생회 대표 100명의 학생들과 ‘2016 교육장님과 함께하는 학생자치 교육 공감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에서는 100인의 학생이 100가지의 의견을 모아 100개의 바람으로 펼쳐 안양과천 교육의 미래 정책에 반영하고자 뜻을 모았다. 또한 학생들은 안양과천교육에 반영되기를 희망하며 다양한 정책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 가운데 동아리 활동의 활성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에게 자유학기에 대한 사전 교육 및 안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 확대, 학생회 리더십 캠프,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한 예산 확보 및 학생자치 회의실 마련 등의 안건이 제시됐다.

특히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욕설 없는 하루’ 운영 제안 및 ‘순우리말 골든 벨 대회 개최안’ 등이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한구용 교육장은 “교육 공감 대 토론회를 통하여 학생들은 함께 고민하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타인의 의견을 들어 적절한 대안을 제시 할 수 있는 참된 민주주의 정신을 배웠을 것”이라며 “이번에 제시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양=양휘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