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꿈ㆍ틀’ 축제 개최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꿈ㆍ틀’ 축제가 오는 18일 화성시청소년수련관(유앤아이센터)에서 개최된다. 꿈ㆍ틀은 꿈을 담는 틀과 꿈틀꿈틀 등 중의적 표현이다.

 

축제는 매년 연말에 진행됐으며 올해로 8회째다. 이번 축제는 기획부터 운영 과정에서 청소년참여자치회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했다.

 

축제는 공연ㆍ체험ㆍ전시ㆍ먹을거리ㆍ게임 등 총 5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먼저, 공연 구역에서는 청소년뮤지컬단원 ‘드림트리’가 준비한 뮤지컬 공연, 청소년강연기획단 ‘청소년 드림톡’이 기획한 청소년강연콘서트, 댄스, 보컬, 밴드 등 청소년동아리 공연이 진행된다. 

또 체험 구역에서는 크리스마스 소품, 립밤ㆍ손 난로 등 겨울 관련 물품 만들기, 과학체험 등이 준비됐다. 

전시 구역에서는 화성시청소년들의 꿈을 주제로 한 전시회가 개최, 게임 구역에서는 풍선 다트, 두더지 잡기, 농구 등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또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시상식도 진행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면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꿈틀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unicenter.hcf.or.kr)나 전화(031-267-88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여승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