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선생님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체험

▲ 안산-벽화그리기 체험
▲ 안산-벽화그리기 체험

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최근 관내 고등학교를 찾아가 선생님과 함께하는 벽화제작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체험하게 하고 학교생활 부적응 등 어려움을 서로 나누는 감성소통의 시간을 통해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또한,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벽화제작 체험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삶의 의미를 찾고 행복감을 경험하는데 기여하게 됐다. 벽화제작 체험활동 강사로 초빙된 김은숙(예원아트 대표) 작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교우관계와 학업 등 다양한 문제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것을 계기로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벽화 그리기를 통해 학교에 애정을 갖고 자존감을 회복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김모 학생은 “할 줄 몰랐던 분야였는데 선생님 등과 함께 그리고 보니 너무 좋았고 나도 이렇게 할 수 있구나 하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