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놀자숲 조성사업 용역착수 보고회 개최

▲ 8-1. 놀자숲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_투자개발과

동두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산림문화 휴양도시로서의 동두천 이미지를 제고하고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놀자숲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전략사업추진단장, 기획감사담당관, 투자개발과장을 비롯해 주요 사업절차와 관련된 팀장, 용역사의 설계 각 분야 기술자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놀자숲 과업개요 ▲개발 및 관광여건 ▲사업대상지 현황 ▲기본계획 수립내용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에 이어 관련부서 협의 사항을 수렴하고 앞으로 설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놀자숲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은 전 연령대가 4계절 즐길 수 있는 초대형 숲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지난해 수립 완료된 놀자숲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올해 8월까지 7개월간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고 오는 9∼10월 착공될 예정이다.

 

이종호 전략사업추진단 투자개발과장은 “시의 최대 자원인 산림을 활용, 가족단위 방문객이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을 조성함으로써 동두천의 새로운 대표 관광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