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기획단 ‘너나들이’ 여가부 공모사업 선정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문화기획단 ‘너나들이’가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참여부문에 선정됐다.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은 여성가족부가 전국 청소년시설 및 단체, 청소년 팀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 ‘청개구리가 美(아름다워지는) 소리’는 청소년동아리인 청소년문화기획단 ‘너나들이’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이 캠페인을 통해 사회구성원 간의 관계개선 등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주변인들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소중함을 깨닫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문화기획단은 너나들이의 소통 캠페인을 기준으로 스마트폰 사용량을 줄이고 바른말 사용을 안내하는 활동과 경로당 방문을 통해 세대 간 교류활동을 하는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청소년문화기획단 너나들이 대표자 김민경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