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평초등학교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 사진1 가평교육 04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가평군 청평초등학교(교장 송종화)는 20일 학교운동장에서 학교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실현을 위해 안전체험교육 및 화재대피훈련을 했다.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교육부와 국민안전처에서 농산어촌 및 도서지역 소재 학생들의 안전체험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균등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몸으로 체득하는 학교현장에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을 활용, 실습위주의 체험교육이 이뤄졌다.

 

경기도교육지원청의 협조로 남양주 소방본부 구리소방서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와 함께 안전사고 유형 및 특징을 반영해 차별화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순환식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인별 체험 기회를 확대시켰다. 

특히 2인 1조로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에 탑승한 학생들은 자동차 승하차ㆍ안전벨트 체험활동을 비롯해 교통안전체험, 비상구 찾기 체험, 물 소화기 체험, 지진 발생 대피 방법 등에 대한 영상 및 실제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가평소방서가 주관한 이날 훈련은 민방위용 연막탄을 사용하여 실재 화재 시 발생하는 유독가스 흡입을 방지하기 위해 화재대비 동영상 시청 후 화재 발생 시 낮은 자세로 한 줄로 서서 손수건이나 비닐봉지를 이용하여 연기(유독가스)를 흡입하지 않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실제상황에 대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소방서 구급대원의 심폐소생술 시범과 화재 발생 시 소방호스를 이용한 방수체험 등 실전과 같은 화재대피요령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 사진3 가평교육 04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 사진3 가평교육 0419 합동소방훈련
▲ 사진4 가평교육 04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 사진5 가평교육 04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
▲ 사진1 가평교육 0419 합동소방훈련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