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최근 이담초등학교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261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두천양주 청소년과학탐구 지역예선대회를 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교내 대회를 거쳐 동두천양주 지역예선대회에 출전했다. 이번 대회는 기계공학, 융합과학, 과학탐구토론 총 3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기계공학 부문은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설계하고 부품을 이용해 제작하는데, 기계동작의 과학적 원리 및 문제해결능력이 요구된다. 융합과학 부문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학문 간 다양한 영역의 융합과 정보 수집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과학탐구토론 부문은 제시된 탐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원들 간 토론을 통해 주어진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합리적 의사결정능력이 요구된다.
임완택 교육장은 “주어진 과제를 과학과 다른 학문을 융합해 탐구하고 해결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결과를 위한 경쟁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태도를 배워, 미래시대를 대비하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 금상을 받은 학생들은 다음 달 개최하는 경기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동두천양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