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의회 의정 활동 우수의원은 모범적인 지방 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하는 것으로 지방 의원의 자긍심 고취와 전문성 제고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에 선정된 정창진 의원은 지역주민 간의 갈등 극복 및 주민소통을 위해 노력한 공적을 인정받아 의정 활동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홍종락 의원은 의원의 역량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활동을 인정받아 행정감사 분야에서 수상했다. 고찬석 의원은 지역현안 해결 등 기타 지역 화합 및 의정 활동을 인정받아 의정연구 발전분야에서 수상했다.
정창진 의원은 “지역 주민을 위해 활동하는 많은 의원이 있는데 제가 수상하게 돼 송구스럽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 활동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정책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종락 의원은 “의원으로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였는지, 시민을 위한 정책이 올바르게 시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며 “전문성을 갖춘 의원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찬석 의원은 “의원연구단체 등의 활동을 통해 시민을 위한 정책이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더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구로 시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정 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송승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