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암중학교 학부모 학교참여의날 프로젝트 운영

고암중학교 학부모 학교참여의날 프로젝트 운영

▲ 생수 나눠주기1

양주시 고암중학교는 지난 11일 더운 여름 학생들에게 더 다가가 행복한 수업이 되게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부모회 주관으로 등교하는 선생님과 전교생에게 얼음 생수를 나눠주는 행사를 펼쳤다.

 

고암중학교는 이날을 ‘학부모 학교참여의 날’ 프로젝트라고 부른다. 학부모 학교 참여의 날 행사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매달 주제를 선정해 학생들의 등교를 맞이하는 프로젝트로 학부모들은 매달 협의회실에 모여 기능별로 다음 달 일정을 논의하면서 과거의 자료들을 펼쳐 놓고 학교에서 진행했던 학교 참여 행사들을 살펴본다.

 

학교장의 학교 운영 방침, 변화된 학교 문화, 학생들의 현재 상황 등을 두루 고려해 학부모들이 학교를 위해 할 부분이 무엇인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고, 학부모회 담당교사와 긴밀하게 협의해 학사일정을 고려한 실제적인 학부모 학교참여 프로젝트를 수립한다.

 

마지막으로 학부모회 평생교육 문화교실을 열어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낸다. 이때 학부모들이 배우고 익힌 분야는 학생들에게 교육 기부로 되돌려 주게 된다.

 

박용섭 교장은 “학교와 학부모가 손을 잡고 학생을 위하는 노력이 계속 된다면 머지않아 모든 아이들이 더 생동감 있게 자라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생수 나눠주기2

양주=이종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