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2017 광명방문의 해’를 맞아 ‘광명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1일부터 다음 달 31까지 제2회 광명시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명지역 관광명소와 문화, 교육 등 시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지역, 나이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개인블로그에 광명시의 매력이 담긴 이야기를 게시하고 10월31일까지 이메일(ynoje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올 1월 1일 이후 게시된 작품에 한하며, 1인당 최대 2개까지 출품 가능하다.
시는 접수한 블로그 콘텐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상 2명 각 30만 원, 장려상 7명 각 15만 원의 상금을 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시각으로 광명동굴을 비롯한 광명시가 가진 매력을 전국에 알려, 광명시가 관광지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공식블로그는 2011년부터 260명의 시민이 필진으로 참여해 지역 문화행사, 관광,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해오고 있다. 이 같은 성과로 지난해 제7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과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 부문 대상을 받았다.
광명=김용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