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광명시 평생학습축제 18일까지 광명시 곳곳 물들인다

▲ 제16회 광명시평생학습축제가 9~18일까지 광명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광명시 제공
▲ 제16회 광명시평생학습축제가 9~18일까지 광명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광명시 제공

제16회 광명시 평생학습잔치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광명시 곳곳에서 펼쳐진다.

 

‘일상에서의 학습, 마을을 물들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의 개막식에 이어 한뉘배움공연 ‘학습동아리愛하루&마을 속에서 즐기고 나누는 학교문화예술축제’가 열렸고, 시민운동장에서는 ‘도서관책문화축제’와 평생학습체험부스 행사가 운영됐다.

 

지난 12일 ‘학습마당’ 토크콘서트 ‘도시의 미래와 인간의 무늬’가 평생학습원 2층 공연장에서 진행됐으며, 오는 14일에는 문해교육 희망백일장이 안현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된다.

 

15~16일 시 5개 권역에서 ‘광명시 평생학습권역별 실무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5개 마을별 평생학습축제와 학습동아리가 운영하는 ‘학습동아리 愛 하루’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권역별 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광명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초·중·고등학교의 학습 동아리들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닫는 마당’에서는 잔치기간 중 광명시 평생학습 활동가 및 도우미를 통해 수집한 시민들의 희망학습 키워드를 발굴해 최종 하나의 키워드를 만들어가는 오픈테이블 ‘나를 행복하게 하는 평생학습 키워드’를 운영할 예정이다.

광명=김용주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