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금파중학교서 ‘제2회 2017 김포 수학 나눔데이’ 개최

▲ 제2회 2017 김포 수학 나눔데이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금파중학교에서 ‘제2회 2017 김포 수학 나눔데이’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김포 수학 나눔데이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김포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약 2천여 명이 참여했다.

 

수학 나눔데이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전시마당 등 총 17개 부스로 구성, 진행됐다.

 

체험마당은 ‘우리 안의 오더리’, ‘못도 접착제도 없이 다빈치 다리 만들기’, ‘72 연필 구조물 만들기’, ‘테셀리이션컵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등 다양한 수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놀이마당에서는 ‘좌회전 금지미로’, ‘루도보드 게임’, ‘4D 프레이임과 놀자’ 등 6개의 부스를 운영,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을 마련했다.

 

전시마당에서는 수학 관련 교과활동 프로젝트 내용, 수학 구조물, 수학자와 만화 속 주인공의 만나는 포토존 등을 전시, 수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번 수학 나눔데이를 운영으로 체험 중심의 활동에 대한 열기를 확인하고 다양한 수학 수업방법의 공유와 체계적인 나눔 기회의 방안에 대한 방법을 강구할 계획이다.

▲ 제2회 2017 김포 수학 나눔데이1

김포=양형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