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고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17 겨울애(愛) 행복 담그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했다.
이날 김장담그기 행사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아이코리아 포천시지회, 일동면여성예비군소대, 포천시여성단체협의회, 소흘읍새마을부녀회, 포천시미니센터코치, 소담봉사단, 6230부대 참수리봉사단 장병, 포천시어린이집연합회, 태사모 봉사단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배추 6천kg의 김치를 담갔다.
이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지역본부에서 이수철 팀장이 참석해 포천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는 김장지원 및 난방비지원을 위한 4천980만 원의 기금을 김정식 시 총무국장에게 전달했다.
2017 겨울애(愛) 행복 담그기 ‘사랑의 김장 나눔’에 참여한 포천시어린이집연합회 조은정 회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김장 나눔을 통해 돕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에 회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센터장은 “다양한 공모지원사업을 통해 김장지원 및 난방비 지원을 시행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김장은 소외계층 600여 가구와 지역아동센터 3곳, 공부방 3곳, 사회복지시설 4곳에 전달했다.
포천=김두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