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강소농 전문교육 수료식

▲ 강소농 종합평가회1

가평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김성기 군수, 고장익 군의장 및 도. 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사이버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강소농 전문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4월부터 30주간 30여 명의 강소농을 대상으로 강소농 과정의 교육내용을 되돌아보고 변화된 농업경영개선 성과를 공유하는 등 작지만 강한 강소농 육성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 교육 기간에 성적이 우수한 가평읍 김재란·김희년·문현씨 등 3명에게 군수표창을 수여했다.

 

‘강소농’이란 작은 경영규모이지만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로 군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356명의 강소농을 육성하고 조직화해 지역의 농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는 등 올해 강소농평가 전국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자율모임으로 블로그마케팅반을 개설하고 강소농 SNS기자단을 현장교육에 투입하여 농산물을 홍보하고 직거래를 활성화시켜 농업 소득향상 및 가평군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 군수는 “강소농 교육과정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전략을 가르쳐 주고 억대농부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운영해왔다”며 “교육에서 배운 노하우를 농업 현장에 접목시켜 진정한 강소농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소농 종합평가회3

가평=고창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