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찾아가는 소규모 일자리박람회 큰 호응

▲ 광명시 철산3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동 주민센터 소규모 일자리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채용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광명시 제공
▲ 광명시 철산3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동 주민센터 소규모 일자리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채용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25일 철산3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권역 소규모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소규모 일자리박람회는 시민체육관 등에서 매년 3회 이상 개최하는 대규모 박람회와는 별도로 주민들의 접근성이 쉬운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 4∼5개 동을 1개 권역으로 묶어 추진하고 있는 소규모 채용행사다.

 

이날 1권역(광명1,2동, 철산1,2,3동) 일자리박람회는 1부 행사로 구직기술 향상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면접 보는 요령 및 이미지메이킹’이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해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로 진행된 ‘구인·구직 만남의 장’ 취업박람회에는 총 6개 업체가 참가해 모집인원 22명 채용에 구직자 100여 명이 면접에 참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권역별 동주민센터 취업박람회를 분기별로 개최하는 한편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연 3회 개최해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월 일자리·일손이 필요한 시민들의 편안한 상담을 위해 직업상담사 18명을 선발해 각 동에 배치할 계획이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