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더불어 사는 공동체 위한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 가족봉사단_발대식2[1]

의왕시 자원봉사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활동에 이바지하기 위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발대식은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시의회 의장, 도ㆍ시의원을 비롯해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25가족과 건강가정지원센터 20가족 등 45가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 선서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소양교육, 가족 친밀감 형성을 위한 가족 소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활동하며 지역사회에 전달할 후원물품 만들기와 공공화단 가꾸기 및 환경정화 활동, 환경교육, EM 만드는 교육, 생명존중 캠페인 활동 등에 참여한다. 또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활동하며 다문화 가정 설맞이 민속놀이 체험, 지역사회 시설방문 및 환경정화 활동, 가정의 달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성제 시장은 “가족 단위의 봉사활동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해 더욱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