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4일 가평군청회의실에서 김성기 군수, 고장익 군 의장 및 도ㆍ군의원, 각급기관 단체장, 이종기 공동회장 및 신임 피부호 회장, 각 분과별 회장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정기총회 및 민간대표 공동회장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7대 이종기 공동회장 및 제8대 피부호 신임회장의 이ㆍ취임식을 하고 지난 4년간 가평군 및 협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이종기 공동회장이 전국 지속협 상임회장 공로상을, 김남형 사무간사에는 경기도 지속협 상임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최옥성·양귀례 자연사랑 회장이 가평군수 표창, 배미연 회장, 이청림 간사가 군의회 의장 표창을 받는 한편 협의회 조직의 역동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하철호 가평군 외식업조합장 등 5명의 부회장과 김인규 정풍건축대표 등 4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김성기 군수의 위촉장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추진해 온 각종사업의 결산보고와 함께 올해 추진할 주요사업과 사업 운영 및 예산을 편성·의결 했다.
피부호 신임회장은 “지난 4년간 헌신적으로 지속가능한 가평군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한 전임 이종기 공동회장, 이병안·신현화 감사, 400여 명의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가평군의 지속가능한 사회 변화를 위해 주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해 생태관광아카데미, 숲을 활용한 녹색교육 ‘숲 유치원’, 소식지 발행 등 다양한 홍보 교육 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각종 회의활동과 분과위원회 사업전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운동인 가평기후·환경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실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됐다.
가평=고창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