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설명회 성료

▲ 경기지역1인창조센터입주기업_모집설명회[1]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가 참여한 ‘경기지역 1인 창조·시니어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설명회’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8일 열린 모집설명회에는 경기지역 1인 창조기업·시니어기술창업센터 12개 기관을 비롯해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관한 모집설명회에 참여한 12개 센터는 각 센터만의 특화된 지원제도를 설명과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1인 창조기업의 입주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집설명회와 함께 진행된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설명회’는 지원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와 설명으로 참석자의 이해를 도왔다.

 

설명회가 끝난 뒤 1인 창조기업 인프라 소개를 위해 3D프린터특화형센터(창업진흥원 직영) 투어가 진행됐으며, 현장에서는 의왕시를 비롯한 8개 센터가 입주기업 상담 부스를 마련해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늦은 시간까지 상담이 이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스마트폰 탐색 전문기업 포인트가드 정은철 대표는 “설명회를 통해 창업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예비창업자와 1인 창조기업을 위한 행사가 많이 개최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재 의왕시 기업일자리과장은 “경기지역 센터들이 치열하게 기업 유치를 벌인 모집설명회는 예비창업자와 1인 창조기업이 알찬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가 됐다”며 “적극적인 창업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